티스토리 뷰

반응형

시놀로지 나스 공유 폴더 암호화하는 방법

시놀로지 공유 폴더 암호화

시놀로지 나스에는 공유 폴더를 암호화하는 기능이 있는데요. 승인되지 않은 모든 접속 시도를 차단하여 데이터를 보호해줍니다. 공유 폴더가 암호화 되어 있다면 암호화 키가 없는 사람은 NAS에 장착된 하드 드라이브를 제거하여 다른 장치에 마운트 하더라도 암호화된 공유 폴더에 있는 데이터를 보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보안에 민감한 데이터를 보관할 때 유용한 기능입니다. 그럼 공유 폴더를 암호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암호화된 공유 폴더 만들기

암호화 공유 폴더 생성화면

암호화된 공유 폴더를 생성하기 위해 먼저 [제어판]에 접속합니다. [공유 폴더] - [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공유 폴더 생성 마법사]가 실행되며 안내 화면에 따라 생성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기본 정보 설정]이 끝나면 [암호화] 생성을 위한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 공유 폴더 암호화]버튼을 체크 후 원하는 암호화 키를 입력하면 공유 폴더에 대한 암호화가 진행되며 동시에 암호화 키가 제공됩니다.

 

암호화 진행을 위한 주의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암호화 키를 분실한 경우 암호화된 데이터를 복구할 수 없습니다.

2. 암호화된 공유 폴더의 성능이 감소합니다.

3. NFS를 통해서는 암호화된 공유 폴더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암호화된 공유 폴더 내의 파일 또는 폴더의 이름은 영문자 143자 또는 아시아(CJK) 문자 47자를 넘을 수 없습니다.

 

2. 기존 공유 폴더 암호화하기

기존 공유 폴더 암호화 생성화면

이번엔 기존 공유 폴더를 암호화 해보겠습니다. 암호화를 원하는 공유 폴더 선택 후 [편집] 버튼을 누릅니다. [암호화] 메뉴로 이동 후 [이 공유 폴더 암호화] 버튼을 체크하여 원하는 암호화 키를 입력하면 암호화가 활성화됩니다. 단, 기존 데이터의 크기에 따라 암호화 작업을 위해 어느 정도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3. 암호화된 공유 폴더 암호화 해제하기

공유 폴더 암호화 해제 화면

암호화된 공유 폴더는 일반 공유 폴더와 달리 자물쇠 모양이 채워져 있습니다. 암호화되어 마운트가 해제된 공유 폴더를 다시 마운트하기 위해서는 암호화 키를 입력하거나 제공받은 암호화 키를 가져와 해제할 수 있습니다.   

시놀로지 나스 공유 폴더 암호화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중요한 데이터의 보관을 위해 암호화된 공유 폴더를 활용할 수 있으며 제공 받은 키는 파일로 안전하게 보관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데이터에 대한 보안을 강화하는데 유용한 도구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된 다른 내용도 궁금하시다면 아래 추천 글을 확인해주세요!

 

[추천 글]

 

[시놀로지 나스] 홈(home) 폴더 활성화하는 방법

[시놀로지 나스] 로그 기록 확인하는 방법

[시놀로지 나스] 개인 포토스테이션 사용하는 방법

 

시놀로지 나스 공유 폴더 암호화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