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시놀로지 나스 개인 포토스테이션 사용 방법

시놀로지 개인 포토스테이션 활성화하기

시놀로지 나스는 다중 사용자를 지원합니다. 필요에 맞게 사용자 개인을 위한 포토스테이션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공용으로 사용 가능한 포토스테이션은 일반적으로 패키지 설치를 통해 실행 가능하지만 개인 포토스테이션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따로 활성화 해주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개인 포토스테이션의 활성화 방법을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1. 개인 포토스테이션 활성화하기 

포토스테이션 설정 화면

먼저 관리자 계정을 통해 포토스테이션에 접속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설정] - [일반]으로 이동합니다. 표시 언어 하위 항목에 보면 [개인 Photo Station]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개인 Photo Station 서비스 활성화] 박스에 체크하여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제어판 - 사용자 홈 서비스 활성화

그리고 DSM으로 다시 접속하여 [제어판] - [사용자] - [고급]으로 이동합니다. 맨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리면 [사용자 홈]이 보이는데요. 마찬가지로 [사용자 홈 서비스]를 활성화합니다.

 

개인 Photo Station 활성화

이제 사용자별로 개인 포토스테이션을 사용할지 또는 말지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DSM의 상단 작업 표시줄에 있는 사람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개인] - [Photo Station]으로 이동합니다. 개인 Photo Station 활성화 여부에 체크 버튼을 클릭하면 활성화할 수 있으며 활성화된 개인 포토스테이션은 패키지 전체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포토스테이션을 사용하는데 지원하는 형식과 제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지원되는 이미지 형식 :  BMP, JPEG, GIF, RAW (arw, srf, sr2, dcr, k25, kdc, cr2, crw, nef, mrw, ptx, pef, raf, raw, 3fr, erf, mef, mos, orf, rw2, dng, x3f), TIFF, PNG

 

2) 지원되는 비디오 형식 : 3G2, 3GP, ASF, AVI, DAT, DivX, FLV, M4V, MOV, MP4, MPEG, MPG, MTS, M2TS, M2T QT, WMV, XviD, RM1, RMVB1, VOB1
참고 (1): 사용자는 지정된 형식의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지만 압축 Flash 비디오로 Photo Station에서 재생할 수는 없습니다.

 

3) 브라우저 요구 사양 : JavaScript 활성화

 

4) Microsoft Internet Explorer 요구 사양 : ActiveX 컨트롤 및 플러그인과 액티브 스크립팅 활성화

 

5) 업로드 제한 : 64비트 프로세서가 장착되어 있고 DSM 6.0 이상을 실행 중인 Synology NAS 모델의 경우, 업로드되는 각 파일의 크기는 32 GB 이하여야 합니다. 기타 모델의 경우 각 파일의 최대 업로드 크기는 2 GB입니다.

 

개인 포토스테이션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여러 사용자가 함께 시놀로지를 사용하고 있다면 프라이빗한 앨범 관리와 공유를 위해 개인 포토스테이션을 활용해볼 수 있습니다. 연관된 다른 흥미로운 내용도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추천 글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추천 글]

 

[시놀로지 나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받는 방법

[시놀로지 나스] 홈(home) 폴더 활성화하는 방법

 

시놀로지 나스 개인 포토스테이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