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시놀로지 나스 로그 기록 확인하는 방법

로그 기록 확인하기

시놀로지 나스 사용 기록을 확인하는 한 가지 방법은 로그 기록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누가 언제 무엇을 다운로드 받았는지 그리고 무엇을 삭제하였는지 정보의 파일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로그 기록을 확인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1. 로그 기록 확인하는 방법

시놀로지 나스 로그 센터

 

시놀로지 나스는 "로그 센터"라는 로그 관리 응용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로그 센터"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로그 기록을 간단히 확인할 수 있는데요. 기본적인 기능을 살펴보면 내부의 로그 기록을 검색하거나 필터링 할 수 있습니다. 시간에 따른 로그 볼륨을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지정된 이벤트가 발생하면 관리자에게 알림이 가도록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접속된 모든 사용자의 로그 기록을 확인하려면 몇 가지 설정이 필요한데요. 각 접속 프로토콜마다 로그 전송을 위해 활성화 시켜줘야 합니다. 

 

2. 파일 스테이션 (File Station) 로그 활성화하기

시놀로지 나스 파일 스테이션 로그 활성화

시놀로지 나스의 모든 파일들은 파일 스테이션에 저장됩니다. 때문에 파일 스테이션에 접속하여 저장된 로그 기록을 활성화해줘야 하는데요. 활성화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File Station"에 접속해주도록 하겠습니다. "설정" 메뉴를 클릭 후 "일반" 탭에 들어가면 "File Station 로그 활성화"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해당 항목을 체크해주도록 하겠습니다. 

 

 

3. Windows 파일 서비스 전송 로그 활성화하기

시놀로지 나스 Windows 파일 서비스 로그 활성화

Windows 파일 서비스 전송 로그를 활성화 하기 위해선 제어판에 접속해야 합니다. "파일 서비스" 메뉴에 접속 후 "Win/Mac/NFS" 메뉴에 접속하면 Windows 파일 서비스 항목 하단 "전송 로그 활성화" 체크 박스가 보입니다. 체크하여 활성화해주도록 하겠습니다.

 

4. WebDAV 로그 활성화하기

시놀로지 나스 WebDAV 로그 활성화

WebDAV는 별도 패키지를 따로 설치하여 실행해주어야 합니다. "WebDAV Server" 패키지를 실행하여 "설정" 메뉴에 접속하면 하단 "WebDAV 로그 활성화" 항목이 보이는데요. 체크 박스에 체크 후 적용하여 마무리 해주겠습니다. 

 

5. FTP 파일 전송 로그 활성화하기

시놀로지 나스 FTP 파일 전송 로그 활성화

FTP는 제어판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제어판 접속 후 "파일 서비스" 메뉴에 들어가주세요. "FTP" 메뉴 하단 "고급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FTP 파일 전송 로그 활성화"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체크하여 활성화 해주세요.

 

로그 기록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로그 센터에 원하는 정보가 기록되어 확인되지 않는다면 포스팅을 참고하여 로그 기록을 활성화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 하드디스크 용량이나 CPU 점유율 확인 방법에 대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추천 글을 확인해보세요!

 

[추천 글]

 

[시놀로지 나스] 하드디스크(HDD) 용량 확인 방법

[시놀로지 나스] CPU 점유율 확인하는 방법

 

시놀로지 나스 로그 기록 확인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