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시놀로지 나스 관리자(admin) 비밀번호 초기화 방법

관리자 비밀번호 Reset하기

종종 계정 정보를 잊어버려서 나스에 로그인할 수 없는 상황이 벌어지곤 하는데요. 시놀로지 나스에는 관리자 비밀번호를 초기화하여 관리자 계정에 접속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계정 정보를 잊어버리더라도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럼 관리자 패스워드 재설정 방법을 확인해보겠습니다.

 

1. 나스 후 RESET 버튼 찾기

 

모든 시놀로지 나스 디바이스에는 RESET 버튼이 있습니다. RESET 버튼을 통해 두 가지 설정이 가능한데요. 하나는 관리자 패스워드와 네트워크의 설정을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또 하나는 운영체제(DSM)를 다시 설치할 수 있죠. 

 

상단의 이미지를 보면 표시된 부분에 동그란 구멍이 보이는데요. 잘 보이진 않지만 RESET이라는 글자가 쓰여있습니다. 먼저 볼펜이나 뾰족한 심지를 사용해 안쪽 구멍의 버튼을 눌러주세요. 3~5초 정보 누르면 신호음이 발생하는데요. 

 

첫 신호음이 울리면 버튼에서 즉시 손을 떼주세요. 그리고 나스에 접속하여 ID에는 "admin"을 입력하고 PW에는 "공란"으로 둔채 접속을 시도해주세요. 다만 주의하셔야 할 점은 관리자 계정이 기존에 비활성화되어있다면 RESET을 하더라도 관리자 계정으로 접속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계정 비활성화로 인해 접속할 수 없다면 운영체제(DSM)을 재설치 해야 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재설치가 필요하다면 동일하게 RESET 버튼을 찾아주시면 되는데요. 

 

첫 신호음 이후 버튼을 뗐다가 RESET 버튼을 다시 누르면 두 번째 신호음이 울리며 DSM 재설치가 가능한 상태가 됩니다. 계정 초기화 이후에 정상적으로 접속이 되었다면 데이터 또는 계정접속과 관련해 특이 사항이 없는지 로그 기록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내용은 아래 추천 글을 통해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추천 글]

 

[시놀로지 나스] 로그 기록 확인하는 방법

[시놀로지 나스] 공유 폴더 암호화하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