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시놀로지 나스 IP주소 변경하는 방법

시놀로지 IP주소 변경하기

시놀로지 나스의 IP주소를 자동으로 할당받아 사용하고 있나요? 공유기를 바꾼다거나 인터넷을 변경하면 나스의 IP 주소가 자동으로 바뀌어 접속에 문제가 생기게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놀로지 나스의 IP주소를 수동으로 고정해놓으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데요. 어떻게 변경할 수 있을까요? 공유기에서 IP 주소를 변경하여 고정하는 방법과 DSM내에서 설정하는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시놀로지 나스 DSM 내에서 IP주소를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IP 주소 변경하기

시놀로지 나스 IP 주소 변경 편집화면

먼저 시놀로지 나스 DSM에 접속하여 [제어판]을 열어주세요. [네트워크] 메뉴에 접속하면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항목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연결된 LAN 포트를 선택 후 [편집] 버튼을 클릭합니다. 편집 창에 보이는 [수동 구성 이용] 체크 박스를 활성화시켜 [자동으로 네트워크 구성 얻기(DHCP)]의 체크 박스 버튼을 해제해주세요.

 

"IP 주소, 서브넷 마스크, 게이트웨이, DNS Server"항목이 보입니다. IP 주소에는 임의의 IP주소를 입력해주세요. 단, 공유기 게이트웨이의 IP주소 값을 따라하며 "192.168.x.2 - "192.168.x.254" 범위 내에 해당하는 주소 값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서브넷 마스크는 할당 가능한 IP주소 범위를 의미하는데요. 쉽게 말하자면 각 호스트 (여기선 시놀로지 나스에 해당)에 부여할 수 있는 IP주소의 개수를 말합니다. 사용 환경에 따라 서브넷 마스크를 계산하여 설정해줘야하지만 대부분의 가정은 C클래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255.255.255.0"를 입력합니다. 네트워크 주소와 브로드캐스트 주소를 제외한 최대 253개의 디바이스에(여기선 시놀로지 나스) IP주소를 부여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게이트웨이는 공유기에 값이 설정되어 있긴 하지만 아이피타임 공유기의 경우 "192.168.0.1"을 기본으로 사용합니다. ASUS 공유기는 "192.168.1.1" 기본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이미지와 같이 입력해주었습니다. DNS Server는 "공유기의 게이트웨이 주소 값과 동일하게 설정해줍니다. 

 

시놀로지 나스의 IP주소를 변경하여 고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DSM 내에서 수동으로 IP주소를 설정해놓으면 공유기를 교체하더라도 설정해놓은 IP주소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된 다른 내용도 궁금하다면 아래 추천 글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추천 글]

 

[시놀로지 나스] 공유기 DDNS 설정하는 방법

시놀로지 나스 IP 주소 변경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