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윈도우 10 ISO 순정 파일 내려받기

윈도우 ISO 순정 파일 설치

윈도우 10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ISO 이미지 파일이 필요한데요.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ISO파일을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가 아닌 비공식적인 경로를 통해서도 ISO파일을 손쉽게 내려 받을 수 있지만 불분명한 출처를 이용하는 것은 그다지 좋은 방법은 아닐겁니다. 윈도우 ISO 순정 파일을 다운받기 위해서는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를 거쳐야 하는데요. 그러면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순정 ISO 파일을 설치 방법을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참고! 포스팅의 내용은 크롬을 기반으로 작성되었으며 익스플로러나 엣지 브라우저를 이용하고 있다면 포스팅의 이미지와 상이할 수 있으나 동작 방식은 포스팅의 내용과 같으므로 응용하여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1.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ISO 파일 다운받기

 

Windows 10 ISO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 홈페이지에 접속하였습니다. 하지만 ISO 파일 다운로드 버튼 대신 미디어 생성 도구를 다운로드하여 실행하라는 설명 문구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단순히 ISO 파일만 다운로드 받을 순 없을까요?   

 

1) ISO 파일 다운을 위해 먼저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2) 키보드 자판에 보이는 [F12] 단추를 눌러 개발자 도구를 활성화 해주세요. 


3) 이미지에 보이는 아이콘을 번호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iPad Pro 크기의 화면으로 조정된 이후 새로고침을 위해 새로고침[F5] 단추를 눌러주세요. 


4) 버전과 제품 언어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보입니다. 버전을 선택하면 순서에 따라 제품 언어를 위한 선택 항목이 활성화되므로 먼저 버전을 선택해주세요.  


5) Windows 10 다운로드 버튼이 활성화되었습니다. ISO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도록 활성화되었습니다. 


물론 소개해드린 방법대로 ISO 파일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곧바로 USB를 통해 윈도우 10을 설치하기 위해 작업을 진행하려 한다면 포스팅의 내용을 거치지 않고 미디어 생성 도구를 다운받아 진행하는 편이 원활한 작업을 위한 방법일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 ISO 파일 다운받기

댓글